롄쟝현 베이간향

롄쟝현 베이간향

롄쟝현 베이간향은 산책길이 잘 되어 있는 마을로 등산 초보자들도 등산로를 따라 걷기에 적합한 명소이며, 큰 꽃사슴을 체험할 수 있는 묘미가 있고 마주 파란 눈물이 유명한 곳 입니다.
례위향

례위향

례위향은 진먼섬의 5개 향(鄉) 중에서 유일하게 다른 섬에 위치한 마을입니다. 리에위향은 오늘날까지 많은 원시생활 모습과 자연 풍경을 유지하고 있고, 남쪽 해안에 위치해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후시향

후시향

후시향은 수려한 분위기의 인문 관광 특색이 모여있는 지역으로 용문마을에서 석양을 즐기기 좋은 곳이며, 해변의 푸른 바닷물과 하얀 백사장의 모래를 여유롭게 즐기기 좋고, 일출 감상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둥강진

둥강진

둥강진은 풍부한 해산물이 넘쳐나는 곳으로, 어시장에서 벌어지는 경매 현장의 생동감 넘치는 볼거리와 식당에서 신선한 해산물을 맛볼 수 있는 지역입니다.
헝춘진

헝춘진

헝춘진은 산과 호수의 아름다움이 살아있는 지역으로, 백여 년의 역사가 깃든 상가 건물과 옛 거리가 존재하며, 반세기 이상의 전통과 서양의 바로크식 건축 양식의 조화가 아름다운 곳입니다. 대만 최남단에 위치한 최고의 명성을 자랑하는 국립공원 컨딩 공원의 변화무쌍한 경관, 풍부한 생태, 쪽빛 푸른 바다는 사람들의 발걸음을 끊임없이 인도하는 최고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주톈향

주톈향

주톈향은 역사의 풍미가 진한 지역이며 지리적 우수성으로 자연 자원이 풍부해 보다 일찍 발전하기 시작해서 오랜 역사 문화를 가지게 되었습니다. 역사적 유물을 본떠 만든 객가 특유의 건물이 구경거리이며 문화 단지, 목재 기차역, 벽화마을이 유명한 곳입니다.
가오슝시 메이눙구

가오슝시 메이눙구

가오슝시 메이눙구는 대만에서 세 번째로 큰 도시이며, 옛 정취가 가득한 지역입니다. 현지 음식의 조리과정과 역사적 유적을 감상할 수 있는 민속촌이 있으며, 현지인들의 멋진 공예 솜씨를 엿볼 수 있는 종이우산이 유명한 곳입니다.
옌수이구

옌수이구

옌수이구는 초기 대만의 4번째로 큰 도시로 옛 이름은 웨징항(月津港)입니다. 전 세계 3대 민속 축제로 일컬어지는 연수이 벌집 폭죽 축제가 가장 유명하고, 대만 정부에서는 대만 종교백경(百景)으로 평가했으며, 호주 Get Lost 매거진은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전 세계 최고 10대 축제로 선정함으로써 벌집 폭죽 축제의 현지성과 국제성 모두를 인정받는 곳입니다. 최근 예스러운 분위기를 찾는 관광객들이 많아지는 추세로 여행 일정으로 빠질 수 없는 축제일 정도로 자주 찾는 곳입니다.
허우비구

허우비구

허우비구는 농촌 문화가 강한 지역으로, 대만 장군이(쌀)의 본 고장입니다. 이색 농촌 체험이 가능하고 국제 난초 전시회(國際蘭展)가 열리는 등 풍부한 농촌 문화를 보존하고 있는 곳입니다.
자이현 다린진

자이현 다린진

다린진은 풍부한 쌀과 실크 꽃이 유명한 곳으로 일제강점기 동안 설탕, 철 산업이 계속되었으나 현재는 농업지역으로 발전 중인 곳입니다. 일제강점기 설립한 제당 공장 곳곳에서는 달콤한 향기와 분위기를 내뿜으며, 그 달콤한 향기를 따라 자전거로 주변을 돌아보면 잊어버렸던 소중한 기억을 되찾아 보는 여유를 선물해 주는 곳입니다.
자이시 동구

자이시 동구

자이시 동구는 산림, 철도가 유명한 관광명소입니다. 오래된 수공예가 유명한 곳으로 두 개의 국가 지정 고적지 성황 묘와 옥정 박물관 및 자이 백 년 공원은 역사적 자료로 반드시 방문해야 하는 여행지입니다. 35.4 헥타르의 자이공원과 수목원, 오류원 농장의 깨끗한 물, 공기와 잔디는 마음의 편안함을 느끼게 해줍니다. 란탄 풍경구의 원영 담심과 음악 분수는 낮과 밤 모두를 아름답게 수놓는 곳입니다. 백년의 역사를 간직한 동구시장과 3대 째 이어져 오는 음식을 맛볼 수도 있습니다. 길거리에 가득한 인정 넘치는 손맛은 자이의 모습을 가장 잘 나타내는 곳입니다.
베이강진

베이강진

베이강진은 5개의 호수와 4개의 바다가 만나는 곳으로 알려져 있으며, DIY 공예 체험부터 112m의 웅장한 미술관을 구경 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유리, 종이 공예가 발달하다 보니 등불을 주제로 한 전시가 많고 축제가 많이 열리는 곳입니다.
루이수이향

루이수이향

루이수이향은 농업, 축산업과 관광 레저 활동으로 유명한 지역으로 산 협곡에서 즐기는 래프팅이 있고, 자전거 전용 도로가 있어, 자전거를 타고 목장의 풍랑과 온천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펑린진

펑린진

펑린진은 동부의 유일한 슬로시티로 국제 인증을 받았으며, 원주민 공연이 유명합니다. 간이식당과 전통 시장을 즐길실 수 있고, 농촌마을의 산책길을 걸으며, 산수를 감상하고 낡은 가옥의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청공진

청공진

청공진은 타이둥현에서 가장 웅장한 해안 경관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쪽으로는 태평양의 풍부한 해양 자원과 인접해 있고, 서쪽으로는 수려한 해안 산맥에 둘러싸여 있는 곳입니다. 매년 7월부터 8월에는 원주민인 아메이족의 공연을 볼 수 있고, 감귤 과수원에서 재배되는 새콤달콤하고 육질이 부드러운 네이블오렌지가 유명한 곳입니다.
타이둥현 츠상향

타이둥현 츠상향

황금쌀의 고향 츠상향은 황금색 벼로 물든 논밭과 푸르른 연못에서 즐기는 열기구로 유명한 지역으로, 열기구를 타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기 좋으며 끝없이 펼쳐진 논밭 사이로 타는 자전거도 일품인 곳입니다.
이란시

이란시

이란현에서 가장 중요한 지역이자, 교육과 문화 도시의 도시입니다. 일본 식민지 시대 높은 벽돌 수요로 인해 생겨난 벽돌 가마가 현재도 보존 중이며, 일본식 주택이 많고 문화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 젊은 층에 인기가 많은 곳입니다.
메이산 향

메이산 향

메이산향은 매화가 많이 피는 지역으로, 경관을 내려다볼 수 있는 흔들 다리와 대나무 숲 오솔길을 걷다 보면 영화 속 주인공인 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화꽃을 구경하기 좋은 메이산 공원 산책로도 있습니다.
지지진

지지진

지지진은 대만의 10대 관광도시이며, 깔끔한 조경과 문화 도시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녹색 자전거 터널 철도 관광으로 유명한 곳이며, 또한 구아바, 홍용과, 바나나 등 과일이 풍부합니다.
루강진

루강진

루강진은 대만 역사 전통문화의 중요 발원지로, 루강 상업 항구 설립 후 현재까지 300년의 역사를 이어가고 있는 곳입니다. 길거리에서는 여전히 전통 민난(閩南)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고, 공예, 희곡, 건축, 문학, 예술 등 각 분야의 성취가 모여있으며, 대만 문화의 중심지라 할 수 있는 곳입니다.
톈웨이향

톈웨이향

톈웨이향은 꽃의 고향으로 알려진 대만 최대의 정원 하이웨이 가든이 있으며, 매년 10 월에서 12 월 사이에 꽃을 재배하는 농부들은 전기 조명을 사용하여 개화를 늦추고 줄기가 더 키워지도록 하기 때문에, 야간에도 밝은 국화밭을 볼 수 있습니다. 여유로움과 함께 여행 중 최고의 추억으로 남는 곳이 될 것입니다.
신서구

신서구

신서구 인구는 2만 5천 명의 산간 마을로 뛰어난 선천적인 자연환경과 후천적인 여행 환경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쪽을 둘러싸고 있는 산과 어머니의 강(「母親之河」)으로 불리는 다지아 강(大甲溪) 및 그 기류를 통해 얻어지는 수산자원으로 신서구는 다양한 지형 경관 및 생물 종류, 풍부한 산물과 관광자원을 만들어내는 곳입니다. 수많은 원화와 각종 농작물을 곳곳에서 볼 수 있으며, 여전히 원시 산림의 면모를 잘 보존하고 있습니다. 신서구는 농업과 농촌 자원을 운영하여 여행객들에게 농업 체험, 자연 생태 체험, 자연 경관 체험, 특색 있는 문화 활동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1년 4계절 모두 여행에 용이하여 각지의 여행객들이 방문하며, 주말이면 특히 많은 여행객이 관광지를 방문합니다. 특히 「신서구 꽃의 바다(新社花海」로 더욱 유명한 곳입니다.
동스구

동스구

동스구(東勢區)는 대만 중부 동쪽에 위치해있으며, 산 지형과 인접해 있어 강수량이 비교적 많고 객가인이 주민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동스 객가 문화 단지(東勢客家文化園區)의 문물관은 동스의 옛 기차역을 리모델링하여 세웠으며, 건물 외관은 객가 문화의 건축 스타일을 띄고 있습니다. 동펑뤼랑(東豐綠廊)은 대만 전국에서 처음으로 폐기된 철도를 활용해 만든 자전거 전용도로로, 대만에서 유일한 밀폐형 자전거 전용 도로이며, 마치 한 줄기 「녹색강」과 같은 모습으로 동스구의 떠오르는 새로운 관광지입니다.
위안리진

위안리진

먀오리현에 위치한 곡창지대로 아름다운 해변과 어시장 항구가 있습니다. 과거에 기와 및 벽돌 산업이 발달했으며, 볏짚 전통 공예와 전통 건축물을 유지하고 있는 곳입니다. 쌀 탈곡장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 직접 정미 과정을 체험하거나 찹쌀떡(모찌)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 기회가 있는 곳입니다.
궁관향

궁관향

궁관향은 마오리현 교통의 핵심에 위치한 농촌지역입니다. 아름다운 경관과 목가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고, 유황 구덩이가 유명합니다. 골든 타운 등 매력적인 풍경과 번화가의 전망을 동시에 내려다볼 수 있는 산책로도 있는 곳입니다.
다후향

다후향

다후향은 관광 자원이 풍부하며 중국인 관광객에게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일출과 일몰이 아름답습니다. 딸기는 다후향의 주요 경제작물로, 딸기와 관련된 다양한 관광코스가 있으며, 다후향의 딸기농원은 드넓은 해운 경치와 단풍을 보기 좋은 곳입니다.
산이향

산이향

산이향은 2016 년에 국제 슬로시티 인증을 획득 한 도시이며, 오래된 조각과 철도가 보존되고 있는 곳입니다.
베이푸향

베이푸향

베이푸향은 이민자들로 인해 특유의 문화가 형성된 곳이며, 전통 건축양식이 유명한 여행입니다. 대만 객가 문화의 중심지로, 견과류 차의 일종인 뇌차가 유명하고 계곡, 연못 등 볼거리가 많아, 가족 단위 여행지로 좋습니다.
올드타운

올드타운

대만 북부의 신츄시에서 최초로 개발된 곳이며, 300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가장 오래된 도시입니다. 신주 공원, 동문시, 동문시장 등 젊은 국내외 여행자들이 자주 찾는 곳으로 유명합니다.
주둥진

주둥진

주둥진은 1965년부터 지금까지 55년이 된 관광장소이며, 대만의 최대 객가인 전통시장인 죽동중앙시장은 관광객들이 객가의 정취를 느낄 수 있고, 다양한 객가의 전통음식을 맛볼 수 있습니다.
스린 야시장

스린 야시장

타이베이 시내에서 가장 큰 야시장으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다. 타이베이 여행에서 빼놓으면 안 되는 명소로 주말 저녁이면 엄청난 인파가 몰리지만 이 또한 하나의 재미이다. 대만의 먹거리는 다 맛볼 수 있을 정도로 먹거리가 다양하고 저렴한 가격으로 기념품을 구매할 곳도 많다.
중정기념당

중정기념당

본래 중국의 섬이었던 대만은 청일전쟁 이후 일본의 식민지 시절을 겪고 1945년 일본으로부터 독립한 후 1949년 장제스에 의해 지금 대만(중화민국 대만)이 설립됐다. 중정기념당은 이런 대만의 역사를 대표하는 장소로 대만의 초대 총통인 장제스를 기리고 있다. 중정기념당으로 올라가는 89개의 계단은 장제스가 서거할 때 나이인 89세를 의미하며, 내부에는 거대한 장제스 동상이 있으며 근위병이 보초를 서고 있다. 중정기념당 양옆으로 국가 희극원과 국가 음악청이 있는데, 자유광장에서 세 건물이 모두 보이도록 기념을 사진을 찍는 것도 추천한다.
타이베이 101

타이베이 101

타이베이 101의 정식 명칭은 타이베이 금융센터이며, 2009년 까지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이었다. 대만의 건축가 리쭈위엔(李祖原)이 설계한 건물로 외관을 보고 있으면 하늘로 뻗어 나가는 대나무 위에 꽃잎이 포개진 형상이 보인다고 한다. 건물 외관의 8개 마디는 중화권에서 부, 번영, 성장, 발전 등을 의미하는 숫자 8을 의미하여 8개 층씩 총 8단으로 구성된 것이라 한다. 매표소가 있는 5층부터 89층에 있는 전망대까지 초고속 엘리베이터가 있는데 불과 37초 만에 도착한다. 사방이 유리로 된 전망대에서는 시내를 360도 파노라마로 감상할 수 있으며 날씨가 좋은 날에는 비상계단을 통해 연결되는 91층을 개방해 야외에서 타이베이 전경을 조망해 볼 수 있다.
난좡향

난좡향

난좡향은 국제 슬로시티 인증을 받은 곳이며, 목조 건물이 많아 일본식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지역입니다. 사자 머리 모양의 산맥이 유명하고, 호수, 꽃 등의 자연 경관 주요 볼거리이고, 아름다운 풍경의 리조트가 있어, 가족단위의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며, 백색 로맨스 벽오동 꽃, 수국꽃 축제, 일본식 옛 거리가 있는 곳입니다.
다시구(도원시)

다시구(도원시)

다시구는 가장 먼저 발전되기 시작한 지역으로 오래된 주택들이 잘 보존되어 있는 대만 여행 추천 명소이며, 2011년에는 미슐랭 여행 가이드가 추천한 곳입니다. 또한 일본 식민지의 영향으로 일본 건물 양식과 서양 문화가 공존하는 곳입니다.
다다오청

다다오청

타이베이 최초의 경제 무역 센터이자 풍부한 역사와 현대 문화가 공존하는 곳이며, 100년의 경험을 바탕으로 타이베이에서 중요한 국제 관광 거점이 되는 곳입니다. 오드리 관광 안내소, 타이베이 리버 뱅크, 다다오 국제 예술제, 1920 드레스 퍼레이드 등 다양한 구경거리가 있는 명소입니다.
터우청진

터우청진

아름답고 화려한 해안선 / 거북 모양 섬과 팔각형의 전망대, 생태 박물관이 유명합니다. 수산 자원이 풍부하고, 낚시 명소이자 신선한 해산물이 많은 해변 관광지입니다. 3월, 11월에는 돌고래와 고래를 구경할 수 있고, 서핑을 즐기는 서퍼 여행자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핑린구

핑린구

차의 도시, 차 박물관이 유명한 곳입니다. 아름다운 풍경을 유지하기 위해 보호구역으로 지정되어 경치가 좋고 기후도 한적하여 산책 및 자전거 타기 좋습니다. 한적한 시골마을 분위기로 슬로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루이팡/지우펀

루이팡/지우펀

최근 5년 여행자에게 인기 있는 10대 명소로 선정된 '지우펀' 은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편리한 교통을 제공하며 대만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기산가, 치아자키로드, 최초의 생태 박물관, 황금 박물관 등 볼거리 가 많은 곳입니다.
중정구

중정구

대만 최북단의 도시인 중정구는 중정 지구를 대표하는 곳으로 해안을 따라 바다 절벽, 바다 침식 플랫폼 및 다양한 암석과 같은 특별한 바다 침식 지형이 있습니다. 평화 섬 공원에서는 두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바위, 암석 및 일출 풍경은 외국 매체에 의해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21 개의 일출 중 하나"로 선정된 곳입니다.
베이터우지구

베이터우지구

베이터우구는 온천 명소 / 산책로를 비롯해 독특한 요리와 건물 양식을 볼 수 있는 곳이자 '타이베이의 정원'이라고 불릴 정도로 친환경적인 관광 명소입니다. 또한 온천 박물관, 지역 문화, 예술, 음악, 미술 등의 테마 관광이 가능한 곳입니다.
관시진

관시진

관시진은 전통 있는 건축물과 서점, 음악, 문화 상점이 있고, 곰 박물관, 대만 홍차 문화센터, 세 할머니가 만든 250년이 넘은 국수가게 도 있으며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꾸준히 개선 중인 곳입니다.
룽탄구 (타오위안)

룽탄구 (타오위안)

룽탄구는 자연 경관뿐 아니라 활발한 레저활동으로도 유명한 곳이며, 차를 비롯해 해산물, 딤섬 등의 요리, 열기구, 자전거 트레일 등의 레저 체험이 가능하고, 생태 공원 또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