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Magazine

대만 여행에 필요한 정보와 여행의 TIP을 한눈에 볼 수 있게!

예술로드, 차오우따오(草悟道)

타이중 도심 한가운데 거대한 초록길이 그림처럼 펼쳐진다. ‘예술로드’라고 부르고 싶은 차오우따오다. 차오우따오는 초서로 도를 깨우친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이 길의 콘셉트인 행초서를 쓰며 도를 깨우친다는 ‘싱차오우따오(行草悟道)’에서 따온 이름이란다. 무려 3.6km나 이어지는 차오우따오는 국립자연박물관에서 시작해 국립타이완미술관을 거쳐 미술원길(美術園道)까지 이어지는데 크게 세 구간으로 나뉜다. 첫 번째 구간은 타이완 최초의 과학박물관인 국립자연과학박물관(國立自然科學博物館)과 타이완 최대의 열대우림 온실 식물원(植物園)이, 두 번째 구간은 친메이청핀 뤼엔다오(勤美誠品綠園) 일대와 타이중 시민광장(台中市民廣場)이, 세 번째 구간은 국립타이완미술관(國立台灣美術館)과 미술원길(美術園道)로 나뉜다. 길, 사람, 공원이 ‘예술’이라는 이름으로 하나 되는 차오우따오. 한번 걸어 보실래요?

친메이성품 뤼엔다오(勤美 誠品綠園)

국립자연과학박물관에서 출발해 걷다 보면 어느 순간 사람이 북적이는 곳에 이른다. 바로 친메이청핀 일대다. 주말에는 플리마켓이 열리고 거리 예술가의 공연을 볼 수 있다. 이곳에서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단연코 친메이 청핀이다. 온통 초록의 식물로 뒤덮인 친메이 청핀은 건물이 하나의 숲처럼 느껴진다. 특히 건물 뒤쪽에 있는 친메이 야외미술관은 또 하나의 특별한 공간이다. 야외공간에 꾸며진 세 군데의 설치예술 작품들은 친메이 청핀이 그렇듯 주변 환경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있다. 타이중 사람들은 일상처럼 예술작품을 즐기고 있었다.

(사진: 건물 외벽에 초록 식물이 자라는 친메이성품 )

타이중 시민관장(台中市民廣場)

다시 길을 걷다 보면 어느새 타이중 시민들의 주말 속으로 초대된다. 타이중 시민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휴식공간인 시민광장은 서울광장보다 조금 더 큰 규모로 서울광장과는 사뭇 다른 분위기의 주말이다. 광장의 안과 밖 구분이 필요 없는 다양한 공간에는 사람들이 삼삼오오 앉은 것도 모자라 내 집 안방인 양 누워 있는 사람도 눈에 띈다. 광장 안에는 자녀들 혹은 친구들과 함께, 반려동물과 함께 타이중 시민들이 느긋한 휴일을 보내고 있다. 시끌벅적함을 거드는 예술가들의 공연은 이곳에 모인 사람들의 흥을 돋우고 주말마다 열리는 다양한 행사와 마켓은 시민광장의 꽃이다. 타이중에 한 번쯤 살아보고 싶은 마음이 샘솟는다.

(사진: 시민광장 주말을 즐기는 타이중 시민들 )

+ 친메이성품 뤼엔다오 영업시간 평일 11:00~22:00 주말 10:30~22:00 주소 台灣台中市西區公益路68號 전화 04-2328-1000 홈페이지 http://www.parklane.com.tw 구글 Park Lane by CMP
+ 친메이미술관 주소 台中市西區館前路71號 야외 일대 구글 CMP Block Museum of Arts.홈페이지 http://cmpblockmuseum.tw/Contact
+ 타이중 시민관장(台中市民廣場) 주소 台灣台中市西區公益路 구글 Taichung City Park

LOCATION : 주소 台灣台中市西區公益路68號

국립타이완미술관(國立台灣美術館)

이제 길은 국립타이완미술관으로 이어진다. 1988년에 개관한 타이완미술관은 아시아에서도 규모가 큰 미술관으로 손꼽힌다. 이곳은 명. 청 시대부터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타이완 현대 예술을 총망라하고 있으며 해외미술관과 다양한 정기적인 교류는 타이완을 넘어 세계로 향하고 있다. 1층과 2층은 특별전시가, 3층은 대만미술 소장품 상설전시가 이뤄지며 지하 1층은 어린이 전용관이 있고 야외는 다양한 조각품이 있다. 무엇보다 미술관 앞 잔디밭에는 사람들이 돗자리를 펴고 앉아 소풍을 즐기고 아이들은 신나게 공을 차면서 뛰어논다. 한쪽에서는 선생님과 학생들이 한데 어우러져 춤을 추며 야외 수업을 진행한다. 미술관으로 소풍을 나온 유치원생들은 미술관 야외마당이 놀이터인 양 누비고 다닌다. 미술관 안의 작품 감상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미술관 자체를 누리는 타이중 사람들. 그들에게 예술은 일상이었다.

미술원길(美術園道)

국립타이완 미술관을 지나면 이제 차오우따오의 끝 미술원길에 도착한다. 푸른 공원의 미술원길은 그동안의 분주함을 다독이듯 조용하고 정갈하다. 미술원길 양옆으로 이어지는 이국적인 레스토랑과 카페에서는 타이완, 상하이, 일본, 이탈리아 등 전 세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또한 세계적인 명품은 물론이고 액세서리, 의류, 가구 등 다양한 쇼핑 스폿들이 있어 타이중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 국립미술관 개관시간 화~금 09:00~17:00 토~일 09:00~18:00 휴관일 월요일 입장료 무료 주소 台中市西區五權西路一段2號 전화번호 04-2372-3552 구글 National Taiwan Museum of Fine Arts 홈페이지 http://www.ntmofa.gov.tw/ 오디오 가이드 무료대여(여권지참필수) + 미술원길 주소 台灣台中市西區五權西四街 미술원길 상가홈페이지 http://www.artgarden.tw

LOCATION : 주소 台中市西區五權西路一段2號

  • ##국립타이완미술관(國立台灣美術館) #친메이성품뤼엔다오(勤美 誠品綠園) #타이중시민관장(台中市民廣場) #미술원길(美術園道)